서울 / 압구정 디저트케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쇼토
쇼토
서울 딸기케이크 맛집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된 압구정 베이커리 디저트맛집입니다.
검색을 해보면 신라호텔 셰프가 만든 디저트카페라 유명한 곳입니다.
신라호텔 딸기케이크를 만원에 즐길 수 있다고 블로그 후기를 본 적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매장에서는 갈때마다 자리가 만석이라 먹지는 못했고, 예약하고 포장해서 먹은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8길 14-6 1층
주차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차가지고 가신다면 정말 힘들어요.
갈 때마다 주차가 너무 힘들었는데, 3번째 갔을 때 근처에 신스포츠센터 공영주차장이 있었습니다.
마음 편하게 주차요금 내고 주차하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골목 안쪽에 있어서 정말 주차가 헬입니다.
이용시간
수 - 월요일 : 12:00 - 21:00
화요일 휴무
메뉴
계절마다 제철 과일이 달라서 디저트 케이크 종류가 변경되요.
쇼트 대표케이크는 딸기 케이크랑, 망고 케이크인 것 같아요.
망고케이크는 못 먹어봤는데, 신라호텔 망고케이크랑 맛이 같을 거 같아서 한번 가봐야지 했는데 올해는 끝났어요.
딸기 쇼토
갈 때마다 딸기케이크는 꼭 사서 왔던 디저트케이크입니다.
많이 달지 않으면서도 맛있어서요.
엄청 달거나 느끼해야 되는데, 그런 거 없이 깔끔하게 생크림 단맛도 느껴지면서 딸기 맛이 한몫하는 것 같아요.
딸기가 맛이 없으면 전체적으로 맛이 별로였을 텐데, 딸기가 당이 있어서 그런지 생크림을 너무 달지 않게 한 게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조가 케이크 먹다가 맛있어서 하프케이크로도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는데, 역시나 맛있네요.
시트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샤인머스캣 쇼토
샤인머스켓도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케이크로 먹어보는 건 처음입니다.
딸기케이크 먹었을 때보다는 먹었을 때 샤인머스캣먹을때 아삭하다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샤인머스켓 식감도 느끼면서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멜론쇼토
멜론도 딸기만큼 괜찮아요.
딸기랑 메론 쇼토 중에서 선택하라고 하면 저는 딸기이지만, 그래도 매장 가서 딸기 케이크 없을 때 멜론 케이크라도 먹을 수 있습니다.
초코바나나 쇼토
초코바나나 케이크도 먹어봤는데, 초코가 많이 달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쇼토에서 제일 평범했던 케이크가 초코 바나나이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평범했어요.
맛있는 디저트 먹을 때마다 식구들이랑 먹거나 친구랑 같이 먹고 싶을 때 디저트 선물을 해요.
맛있으면 인천에서 서울까지 아침부터 갈 정도로 열정적인데, 쇼토는 올여름에는 너무 바빠서 못 가긴 했는데 딸기케이크 시즌 때 진짜 거의 2주에 한 번씩 가서 먹었을 정도로 자주 갔습니다.
선물하기 좋은 디저트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가 포장도 너무 깔끔해서 선물할때도 기분이 좋아져요.
저는 매장 갔을 때 원하는 케이크가 없을까 봐 미리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카톡으로 케이크 예약하고 픽업만 하면 되서 매우 편리해요.
카톡으로 문의했었을 때도 답변도 빠른 편이었고, 친절해서 좋았던 기억이 남네요.
쇼트 외에도 서울에서 오픈런까지 하면서 딸기케이크 산 곳 있었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서는 오프런한 딸기케이크 맛집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쇼트랑도 맛 비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맛집추천
분위기 내고 싶은 날 서울 맛집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파스타맛집입니다.
3명이서 메뉴 5개 정도 먹고 왔었던 추천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