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에게 센스 있는 선물 BEST 5! 안보면 후회합니다.
수능을 이미 본 경험도 있고, 올해 수험생 동생이 있어요. 벌써부터 집에 선물을 해주시는 분들이 있네요. 선물 받은 게 정말 이것저것 많았어요. 수능 보기 한 달 전, 2주 전, 하루 전까지 수능 잘 보라고 이것저것 많이 보내주셨는데 제 경험으로 진짜 좋았던 선물 딱 5가지만 추천해드릴게요. 저도 뭐 받은 거 중에서 BEST 10개씩 추천하는 것과 추천하지 않는 선물을 알려드릴 수 있지만 여러 고민할 필요 없이 받았을 때 정말 기분 좋았던 BEST 5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스팅 보시고 수험생에게 센스있는 선물 하셨으면 좋겠어요.
수험생한테 추천하는 영양제
저도 수험생일때 영양제 선물을 친척들한테 진짜 많이 받았어요. 그리고 수능 보기 전에 부모님이 힘내라고 사주신 영양제도 있었는데, 받은 영양제 중에서 가장 맛있었고 매일 먹었던 영양제 2개 추천해드릴게요.
- 광동제약 경옥고
-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러스
홍삼 쓴 맛 때문에 애들이 솔직히 좋아하지는 않아요. 피로회복이랑 체력관리하라고 비싸게 영양제 사줬는데 잘 안 먹으면 속상하잖아요? 그나마 진짜 잘 챙겨 먹었던 2가지 영양제예요. 침향원을 써서 땡기지 않아요. 광동제약에서 나오는 경옥고가 홍삼이긴한테 생각 이상으로 단맛이 있어요. 물론 홍삼이 들어있어서 안 쓴 건 아니지만 매일 먹기에는 부담이 없었어요. 광동제약 경옥고 가격은 16만 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하고, 약국에서 밖에 안 팔아요. 택배가 안돼서 저희 부모님은 경옥고 사러 서울 온유약국 많이 다니셨는데, 다행히 인천에도 같은 가격에 파는 곳이 있어서 저희 집은 집 근처로 사러 다녀요. 그리고 정관장에서 나오는 홍상점 에브리타임 밸런스는 진짜 가볍게 먹기 좋은 영양제였어요. 저 수능 볼 때 아침에는 경옥고 먹고 저녁에는 에브리타임 먹고 잤었고, 지금 현재 제 동생도 영양제 저와 같은 방법으로 챙겨 먹고 있어요. 애브리타임은 정관장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거나, 네이버에서 잘 찾아보시면 최저가 가격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제가 찾은 10포에 29,000원이 있는데 가격 비교해서 알뜰하게 구매하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수험생선물로 추천하는 간식 선물
특히 수능 보기 일주일 전, 하루 전 간식 선물이 엄청 많이 들어와요. 부모님 지인분들이 주시거나, 회사에서 많이 받아오시더라고요. 근데 그중에서 일부는 다 못 먹어요. 그래서 받은 간식들 중에서 몇 개는 엄마가 모임 나가서 같이 먹거나 집에 손님 오시면 드리고 했던 것 같아요.
- 과천 행복 찹쌀떡
- 초콜릿
- 기프티콘
과천 행복 찹쌀떡 같은 경우는 외가 쪽 수험생였던 사촌들은 다 먹어본 행복 찹쌀떡이에요. 그만큼 여기가 엄청 유명하더라고요. 이모가 수능 잘 보라고 선물해주셔서 먹어봤는데, 엄청 맛있었어요. 찹쌀도 쫀득쫀득하고 안에 앙금도 맛있고 개인적으로 마카다미아를 엄청 좋아하는데, 안에 딱 있어서 먹을 때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수능 시즌 때 선물하려면 주문이 엄청 밀려서 미리 해야 되는 곳이라고 들었어요. 아침에 등교할 때 빈속으로 다니는 걸 좋아하지 않으셔서 간단히 영양제 먹고, 찹쌀떡 먹고 등교했었어요.
공부할 때 단게 진짜 많이 찾게되는 간식중에 하나에요. 개인 취향차이가 매우 있겠지만, 아이파베스 생초코릿도 추천해요.이미 맛 보신 분들은 추천하는 이유를 알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단점이 있다면 개별포장이 안되어 있어서 먹고 싶을 때 집에서만 먹었어요. 그래도 맛은 있어서 집에서 공부할때 중간에 나와서 1~2개 먹으면서 당충전할때 행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프티콘입니다. 특히 수능전날 케이크, 롤케익, 호두파이, 마캉롱 선물이 진짜 많이 들어와요. 근데 수능 전날 전후로 간식들이 눈이 안들어와요. 그럼 결국 다 못먹어서 버리는 경우가 있었어요. 그리고 나한테 준 선물인데 아깝다며 부모님이 주변사람들한테 주기도 하고, 아님 받은거 다른 수험생한테 주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그럴때는 그냥 기프티콘으로 간식을 보내주는걸 진짜 추천드려요. 유효기간이 1년이라서 내가 언제든지 먹고 싶을때 써도 되고, 유통기한도 걱정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카톡으로 응원 메시지 보내면서 기프티콘으로 간식 보내주는걸 진짜 매우 추천드립니다.
수험생이 정말 너무나 좋아하는 선물
돈으로 주면 너무 성의가 없어 보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지만요, 진짜 너무나도 추천하는 수험생 선물 BEST 1입니다. 수능 끝나면 돈 쓸데가 너무나 많아요. 그래서 영양제, 간식으로 주는 것보다 돈으로 주면 진짜 수능 끝나고 고삐 풀린 망아지처럼 자유롭게 쓸 수 있었던 게 너무 좋았어요. 부모님한테 용돈을 계속 달라고 하기도 부담스러운데, 생각지도 못한 용돈이 생기면 그동안 하고 싶었 던 것들 LIST 하나씩 지우면서 쓰는 맛이 정말 최고였어요. 용돈 아니면 상품권으로 주셔도 정말 좋았어요. 제일 좋았던 건 카카오페이로 봉투 담아서 주실 때가 가장 좋았고, 그 외에 문화상품권이랑 올리브영 상품권도 받았는데 진짜 정말 알뜰하게 잘 썼어요.
수험생 필수품 시계
수험 보기 전에 수험장소에 가서 위치랑 교실 체크 다 하잖아요? 시계가 앞에 있기도 하고 감독관이 '10분 남았다', '5분 남았다' 알려주시긴 하지만 그래도 시간관리를 하면서 문제를 풀어야 해요. 손목시계도 나한테 맞는 게 가장 중요하기도 하고 시간을 보면서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시계선물도 추천해드려요. 선물하실 때 무음이거나 정말 소리가 안 나는 걸로 추천드려요. 괜히 소리 크거나 불편한 거 선물해주면 오히려 선물해주고도 욕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수험생 시계는 진짜 잘 알아보고 사시는 걸 주의 부탁드려요. 그리고 건전지 교체도 미리미리 해서 수능날 당황하지 않게 해 주세요.
수험생을 따뜻하게 해 줄 핫팩
수능날은 항상 긴장을 해서 그런지 매년 수능 보는 목요일은 기온이 하강해서 추웠어요. 그래서 시험 보러 가는 길에 춥지 말라고 핫팩추천드려요. 시험볼때는 핫팩가지고 있다가 졸음이 올수도 있겠지만, 시험보러가는 시간이랑 끝나고 집에 갈 때 정말 추천하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추천할 만한 선물을 보다가 쿠팡에 핫팩이랑, KF94 마스크, 소독제 등 종합적인 것도 파는 게 있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선물해줘도 괜찮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