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인천

인천 / 송도 갈비맛집으로 인정하는 청기와타운

Jeong_9195 2023. 7. 31. 06:46
반응형

청기와타운

예약 안 하고 가서 40분 웨이팅 하고 송도 갈비맛집으로 정말 인정하는 송도맛집입니다.

가격이랑 맛이랑 다른 곳과 비교했을 때 정말 추천하고 싶은 갈비맛집입니다.

먹어보면 왜 줄 서는 식당, 생방송투데이도 나왔는지 알게 되는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고기가 다 구워질 때까지 직원분이 케어해 주셔서 먹기 정말 좋았던 곳입니다.

 

위치

인천 연수구 앵고개로 80 1층

 

 

주차

지하주차장 이용가능하며 무료입니다.

근처 길가에 주차해도 아직은 심하게 단속을 하지 않은 것 같아 건물뒤편에다가 주차했습니다.

 

 

이용시간

매일 11:30 - 22:00 ( 라스터 오더 21:00 ) 

 

 

 

 

메뉴

코리안 바베큐메뉴로 생고기랑 양념고기로 나뉘어 있습니다.

양념고기는 수원 왕갈비, LA양념갈비, 수원양념갈비가 있으며, 생고기는 빗살로스, 안창살, 육회가 있습니다.

왕갈비랑 양념갈비 차이점에 대해 쉽게 설명하면 왕갈비는 양념이 잘 베겨진 않은 상태고,

양념갈비는 양념에 제대로 배겼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양념맛을 느끼고 싶으면 양념갈비로 주문해야 되고,

양념보다는 고기 맛은 좀 더 느끼고 싶을 때는 왕갈비로 주문하면 됩니다.

기본반찬으로 양념게장이 기본으로 나오며, 묵은지도 고기 먹을 때도 같이 먹어줄 때 괜찮았어요.

근데 진짜 최고로 맛있었던 건 깻잎페스토에다가 와사비랑 먹을 때 정말 맛있었어요.

깻잎페스토 5번 리필해서 먹을 정도로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직원분이 고기 구워주실 때만큼 어디 안 가셔서 요청 시 바로바로 주셔서 좋았습니다.

기다렸을 때는 테이블 정리 되었는데, 왜 안 들여보내주나 생각했는데 1인 1 테이블을 관리하시는 거 보면 이해도 됩니다.

맛까지 없었으면 화가 났을 텐데 맛있으니깐 이해가 되었던 청기와타운입니다.

 

사람이 많이 갔어서 종류별로 제가 먹고 싶었던 메뉴는 다 먹어보았습니다.

저는 코리안 바베큐 메뉴 중에서 수원 왕갈비, LA양념갈비, 빗살로스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냉면은 안 먹고 무생채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수원왕갈비

청기와타운 시그니처 메뉴가 수원 왕갈비라고 해서 주문해봤습니다.

사진에 나오는 양이 2인분입니다. 

한번 주문할 때 2인분다위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양념갈비보다는 정말 확실히 양념이 들 배겨져 있긴 했어요.

그래서 양념맛보다는 고기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입니다.

통마늘도 양념소스랑 같이 구워주시는데 마늘향도 없이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먹다가 사진을 못 찍었는데, 직원분이 먹기 전에 먹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어요.

깻잎페스토에 와사비 올려서 먹으면 맛있다고 추천해 주셨어요.

처음에는 그냥 먹어보고 두 번째 먹었을 때 추천한 방법으로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양념고기 먹을 때 쌈 싸 먹는 거 좋아하는데, 쌈 싸 먹고 싶은 생각이 1도 없어요.

그냥 깻잎페스토만 있어도 될 정도로 추천하고 싶어요.

 

LA양념갈비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LA갈비입니다.

왕갈비보다는 양념맛도 더 잘 느낄 수 있고, 고기도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

양념사이로 부위가 기름보다는 살이 많다는 걸 볼 수 있어요.

LA갈비 먹을 때 기름이 많은 부위가 많아서 별로인 곳들이 많았는데, 기름을 거의 제거해서 주더라고요.

 

뼈에도 보통 기름이 많아서 버리고 먹어야 하는 경우 대부분인데 기름이 없는걸 사진으로도 볼 수 있어요.

어른밖에 없어서 고기를 크게 잘라주시는 것 같았는데 한입에 먹기 딱이었습니다.

LA갈비 다 구워주시고 왕갈비 옆에 붙어있던 고기까지 잘라서 주셨어요.

갈비에 붙은 고기를 잘 구우면 쫄깃쫄깃하니 맛있어요.

 

빗살로스

빗살로스가 업진살이라고 해요.

양념갈비 먹기 전에 제일 먼저 먹었어야 되는데, 빗살로스가 뭔지 몰라서 주문 못하고 있다가 설명해 주셔서 주문했어요.

양념은 직원분이 바로 구워주시는데, 빗살로스 직접 구워 먹어야 되는다는 단점은 있어요.

근데 올리자마자 불이 세서 그런지 차돌박이 급으로 바로바로 구워서 먹을 수 있었어요.

 

무생채볶음밥

10테이블중에서 6~7 테이블 위에 무생체볶음밥이 있을 정도로 그만큼 많이 주문하는 메뉴라 저도 주문해봤어요.

고기 먹고 무생채볶음밥까지 먹으면 진짜 완벽하게 한 끼를 마무리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가져다 주신 구운 김도 주셨는데, 찐으로 맛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기름 발라진 김보다는 구운 김으로 먹으니깐 더 맛있었어요.

평소에 구운 김은 안 좋아해서 집에 있는 것도 잘 안 먹는데, 이김은 사가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송도 가족모임, 가족식사 할 만 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맛집입니다.

룸형식으로 된 곳도 있어서 모임으로 6명 이상이면 예약하기 좋은 곳인 곳 같아요.


맛집추천

송도맛집을 찾고 있으시다면 비싸지도 않고 소고기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국내맛집입니다.

다소 공간은 협소하지만, 기본반찬도 맛있고 가격도 괜찮은 곳이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입니다.

 

 

 

반응형